Q. 5월 23일 발매된 싱글 [Nirvana]는 어떤 계기로 탄생하게 되었나요? Nirvana는 지금 저의 정체성을 가장 뚜렷하게 보여주는 곡 중에 하나 입니다.처음 곡을 만들 때 제가 이끌리는 멜로디와 감성에 집중하여 소중한 사람들을 생각하면서 만들게 되었습니다.작년에 소중한 사람들, 기억들과의 이별을 끝으로 원래 있던 가사에 이별에 대한 메시지, 그리고 먼 훗날 다시만났을때를 생각하며 완성한 곡입니다.
Q. 데뷔 싱글에는 어떤 이야기나 메시지를 담으셨나요? 데뷔 싱글의 제목은‘나무에 비밀을 묻어요’입니다. 누구나 아무에게도 이해받지 못할 만한 비밀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그게 설령 가까운 가족이라도 이야기 못할 만큼. 근데 가끔은 인간보다 자연이 주는 묵묵함과 경이로움이 있잖아요. 그래서 다들 이 노래에서 한 움큼 정도의 이해를 받고 가셨으면 좋겠어요.
Q. 곡 '너를부른다〈Calling〉'는 어떤 상황과 감정에서 탄생한 곡인가요? 서울에 올라와 음악하면서 각박한 사회를 경험했습니다. 누군가와 관계를 맺을 땐 항상 조건이 필요했고, 마음 터놓고 얘기할 사람이 없다는 게 참 슬프면서도 저조차 누군가에게 그렇게 대하고 있음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외로운 외줄타기 하듯 나는 점점 요동치고, 나를 잡아줄 사람은 없고, 아등바등 내 삶의 끈을 붙잡고 살아가는 게 지칠 때쯤 부모님의 사랑이 저를 잡아주고 살아갈 힘이 되어주셨습니다.사실 처음부터 멈춘 적 없는 사랑이었는데, 제가 돌아서 버린 걸 깨달은 거죠. 부모님의 시선에서 바라본, 작고 소중한 아이를 눈에 담으며 건네는 사랑 고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