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반가워요,"한로이"님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포크 장르의 음악을 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한로이입니다. 웨이버를 통해 인사드리게 되어 영광입니다!
Q. 음악은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요?
살아오면서 유독 힘든 시기가 있었어요. 그 시기에 저에게 가장 큰 위로가 되었던 건 바로 음악이었고, 평소에도 좋아하는 것이 음악을 듣고 노래를 부르는 일이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음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목소리가 독특하시다고 들었어요. 영향을 많이 받은 뮤지션과 최근에 많이 듣고 있는 곡은 무엇인가요?
저는 저의 스승님이신 '시인을 위하여' 밴드의 신경우 선생님에게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신경우 선생님의 노래를 자주 듣고 있습니다.
Q. 요즘 근황은 어떻게 되시나요?
최근에는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제 색깔로 풀어내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저는 특정 장르에 한정되지 않고, 어떤 노래를 불러도 제 색이 묻어나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어요.
Q. 무대 공연이나 길거리 버스킹을 할 때 생긴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입시 학원을 다니고 있던 시절, 학원에서 진행한 오픈 스테이지에서 우승을 하게 되었어요. 우승 소감을 말하라는 질문에 "제가 지방에서 올라온 지 얼마 안 돼서 친구가 없어요. 지나가다 보면 인사하면서 친해졌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했더니, 갑자기 한 친구가 무대로 올라와 저에게 친구가 되자고 말해주었어요. 그날, 혼자 서울에서 살아가던 저에게 정말 소중한 친구가 생겼던 즐거운 날이었습니다.
Q. 작업물 중 가장 애착이 가는 앨범이나 곡은 무엇인가요?
저는 제 곡 중에서 '미운 오리 새끼'라는 곡을 가장 좋아합니다. 그 곡은 동화 '미운 오리 새끼'처럼, 제 주변에서 걱정과 무시를 많이 받던 시절에 썼던 곡이에요. 오리가 결국 아름다운 백조가 된 것처럼, 저도 언젠가는 빛나는 내가 되어 보이겠다는 포부를 담은 노래입니다. 그때의 열정과 패기가 담겨 있어서 가끔 힘이 들 때 혼자 집에서 부르곤 해요.
Q. 작업 스타일은 어떤 편이고,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저는 제 경험이나 감정을 바탕으로 곡을 많이 쓰는 편이에요. 제 노래를 듣는 사람들이 위로를 받거나 공감을 얻을 수 있기를 바라며, 노래에 담긴 이야기와 감정이 청자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Q. 다른 뮤지션의 앨범에 참여할 계획도 있으신가요?
네! 저와 다른 색깔을 가진 아티스트와 협업해 한 곡 안에서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노래를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Q. 협업을 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무엇인가요?
저는 노래를 만들 때 누가 노래를 잘 부르느냐보다는, 그 노래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얼마나 잘 전달되는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비슷한 마음을 가진 분과 함께 작업하고 싶어요.
Q. 음악으로 사람들과 나누고 싶은 가치는 무엇인가요?
이 세상이 어둡기만 한 곳이 아니라는 사실을 나누고 싶어요. 힘든 일이 있다고 해서 그날로 모든 것이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과정을 통해 내일의 내가 더 나은 사람으로 나아간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습니다.
Q. 평소 성격은 어떤 스타일인가요? 그리고 음악을 하지 않을 때는 무엇을 하나요?
저는 낯을 조금 가리지만, 장난기도 많고 시끌시끌한 성격이에요. 음악을 하지 않을 때는 집에서 영화 보는 걸 좋아합니다. 영화를 보면서 종종 영감을 얻기도 해요.
Q. 앞으로의 예정된 활동 계획이나 음악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내년에 발매할 앨범을 준비 중입니다. 특정 틀에 갇히지 않고, 제 진심을 담은 노래를 만들고 있으니 기대해 주세요! 음악을 통해 진심을 전달하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습니다. 단순히 '좋아서 듣는 노래'가 아니라, 진심으로 위로가 되고 힘이 되는 노래를 만들고 싶어요.
Q. 마지막으로 웨이버와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이번 기회를 통해 제 가치관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정리하는 시간이 되었어요. 이런 기회를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진심이 담긴 노래로 찾아뵙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한로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