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반가워요,"LONELEE"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싱어송라이터 론리입니다.
Q. 활동명 LONELEE(론리)라는 이름을 짓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사람이 성장하면서 홀로 생각하는 시간이 많아지는데,
성숙해지면서도 점점 더 외로운 싸움을 하는 것 같아서 이 이름을 짓게 되었어요.
Q. 음악은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요?
학창 시절에 키도 작고 자존감이 낮아서 극복하고자 예술 분야
(음악, 디자인, 영상)를 시작했어요.
Q. 요즘 근황은 어떻게 되나요?
올해 큰 수술을 해서 활동을 많이 못하고 재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내년에 발매할 트랙들도 만들고 조금은 여유를 갖고 있습니다.
Q. 영향을 많이 받은 뮤지션과 최근에 많이 듣고 있는 곡은 무엇인가요?
포스트 말론의 음악이 큰 영향을 미쳤던 것 같아요. 어릴 때 친형이 들려주던 락 음악과 제가 좋아하는 팝,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결합되었고, 요즘은 브리티시 팝 음악과 R&B, 힙합 음악을 많이 듣고 있어요.
Q. 참여한 작업 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작업이 있나요?
데뷔 앨범 작업이 가장 컸던 것 같아요. 타이틀 곡 ‘Y’를 1년 동안 여러 번 녹음하며 편곡도 다른 스타일로 계속 바꿨는데, 정말 힘들었어요.
Q. 작업할 때 스타일은 어떤 편인가요?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과정)
완벽주의자 성향이 있어서 모든 과정에 참여하고자 노력합니다. 음악 외적인 프로젝트는 받아들이고 타협하는 경향이 있지만, 음악은 컨셉을 따로 잡지 않고 솔직하게 제 안의 경험과 생각들로 써 내려가요.
Q. 작업은 어떤 방식으로 하는 편인가요? (음악을 만드는 과정)
제 자신이 느낀 감정과 상황에 많이 영향을 받는 것 같아요.
대상이나 목적보다는 곡을 듣고 느끼는 생각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Q. 프로듀싱, 작편곡, 노래할 때 어떤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나요?
아무래도 프로듀싱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아무리 좋은 목소리나 탑라인을 가져도 그걸 받쳐주고 사람들이 듣게 하려면 악기와 믹스 등 프로듀싱이 가장 큰 역할을 하거든요.
Q. 협업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의지와 진실한 마음입니다. 타인의 작품이라고 대충하는 자세나 곡에 대한 목적성이나 의도성이 없으면 마음이 식는 것 같아요.
Q. 음악으로 도전해보고 싶은 것이나 새로운 목표가 있나요?
어느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 것이 모두의 로망이지만, 제가 가진 음악 장르로 계속 이어나가 더 많은 곳에 들렸으면 합니다.
Q. 음악으로 사람들과 나누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누구에게 말하지 못하는 사람들의 감정, 즉 우울함, 슬픔, 사랑, 불안함을 주제로 하고 싶어요.
Q. 평소 성격은 어떤 스타일인가요? 그리고 음악을 하지 않을 때는 어떤 것을 하시나요?
외적 모습과 달리 매우 내성적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요. 처음에는 무서워하시다가 결국 다 귀엽게 봐주시는 것 같아요. 작업 외에는 운동을 많이 해요.
Q. 앞으로의 활동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정규 앨범을 제작 중입니다. 좋은 기회를 통해 회사나 레이블, 다른 사람들과 많은 협업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Q. 마지막으로 인터뷰를 접할 웨이버와 팬분들에게 하고싶은 말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음악은 경쟁이 아닙니다. 자신의 음악을 사랑하는 만큼 다른 사람들도 사랑해주세요. 세상에 좋고 나쁜 음악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