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반가워요,"february"님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인 february라고 합니다! :)
Q. 활동명 "february"로 닉네임을 짓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혹시 2월에 태어나신 건가요?
네~ 2월에 제 생일이 있고, 여담이지만 군 전역도 2월에 했어요! 그때 여러 생각을 하다보니 "february"라는 이름을 짓게 되었습니다.
Q. 요즘 근황은 어떻게 되시나요?
10월 4일에 'Natural'이라는 싱글을 발매했고, 다음 차기작을 준비하기 위해 열심히 개인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또, 제 음악 이외에도 작편곡 작업이나 믹스, 마스터링 같은 후반 작업도 진행하고 있어요!
Q. 음악을 처음 시작하게 된 계기와 큰 영감을 준 뮤지션은 누구인가요?
어릴 때 어머니께서 건반을 치시는 모습을 보며 자연스럽게 음악과 가까워졌어요. 그러다 보니 아버지의 기타를 잡기도 하고, 음악에 대한 관심이 커졌죠. 처음 노래를 따라 부르기 시작한 아티스트는 Jason Mraz와 Bruno Mars였던 것 같아요. 그 후 여러 장르와 경험을 거치며, 현재 가장 큰 영감을 받고 있는 뮤지션은 Daniel Caesar입니다.
Q. 참여한 활동이나 무대 중 가장 재밌었던 작업을 하나만 골라주실 수 있나요?
학교에서 진행하는 '수작'이라는 신입생 공연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대학교에 입학하기 전까지는 미디 기반의 음악을 많이 했지만, 입학 후에는 실제 악기들과 함께 합주를 하게 되면서 많은 고생과 추억이 생겼어요. 그때의 부족함이 오히려 예쁘게 느껴져서, 그때의 공연 영상을 제 유튜브에 남겨두었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해보세요 :)
Q. 발매한 곡 중 가장 애착이 가는 곡이 있나요?
가장 애착이 가는 곡은 최근에 발매한 'Natural'이에요. 제 이름 'february'로 시작한 첫 곡이라 더 특별하고, 그때의 생각과 감정을 많이 담아낸 곡이라서 더욱 애착이 갑니다. 드라이브를 즐기신다면 이 곡을 꼭 함께 들어보세요 :)
Q. 주로 영감을 어디서 많이 받으시나요?
저는 제가 경험하고 느낀 것들에서 많이 영감을 얻는 편이에요. 그래서 억지로 가사를 쓰기보다는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생각을 바탕으로 작업을 하죠. 평소에 여러 가지 생각을 많이 하다 보니 산책을 즐기거나, 혼자 카페에 가서 시간을 보내는 걸 좋아해요. 그런 시간들이 제게 많은 영감을 주는 것 같아요.
Q. 앨범을 준비할 때마다 가장 힘들거나 어려운 부분은 무엇인가요?
저는 오리지널리티를 중요하게 생각해요. 제가 좋아하는 음악과 뮤지션들의 영향을 받는 건 어쩔 수 없지만, 그 음악들의 바이브와 저만의 독창성을 동시에 챙기려고 노력해요. 나만 할 수 있는 무언가를 고민하면서 작업하는 게 가장 어려운 부분인 것 같아요.
Q. 평소 어떤 음악을 즐겨 들으시나요?
저는 Daniel Caesar를 정말 좋아해서 그의 음악을 자주 듣습니다. 요즘 즐겨 듣는 곡들은 따마의 'WOOOF!', John Mayer의 'Love Is A Verb', Couch의 'Alright (Live)' 등이에요. 그 외에도 요즘 제가 추천하는 음악들이 많답니다 :)
Q. 협업할 때 선호하는 스타일이나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음악적 가치는 무엇인가요?
저는 주로 세션 뮤지션들과 협업을 많이 해요. 음악적으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존중'입니다. 제 의견이 존중받는 환경에서 작업하는 게 좋고, 그 의견을 바탕으로 함께 고민하고 발전시켜가는 과정이 즐겁습니다. 좋은 의견이 있을 때는 고민을 거쳐 최선의 결정을 내리지만, 무엇보다 서로 존중하며 작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Q. 음악을 하면서 가장 행복하다고 느낄 때는 언제인가요?
음악은 저에게 감정의 쓰레기통 같은 존재였어요. 조금 강한 표현이긴 하지만, 감정적으로 힘들었을 때 음악을 통해 해소했거든요.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는 다른 좋은 음악들을 들으면서 제 감정이 해소되는 걸 느끼고, 음악이 있어서 다행이다 싶을 때 정말 행복하다고 느껴요.
Q. 평소 성격은 어떤 편이고, 음악을 하지 않을 때는 무엇을 하시나요?
평소 성격은 차분한 편이에요. 제 지인들은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겠지만요(웃음) 음악을 하지 않을 때는 주로 카페에 가서 시간을 보내거나, 축구나 농구 같은 구기 종목 운동을 즐깁니다. 운동은 정말 중요하니까요, 함께 운동해요, 여러분! 건강이 최곱니다.
Q. 마지막으로 이 글을 보는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다른 사람의 감정을 공감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라고 생각해요. 각자 다른 생각을 가지고 살아가기 때문에 서로를 존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제 이야기에 공감하신다면 정말 기쁠 것 같아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좋은 인터뷰 기회를 주신 Wavbor에도 감사드립니다!
행복하세요!
|